금융.투자.경제

위믹스 디파이 플렛폼 클레바 코인 앞으로 호재 , 전망 차트 분석 입니다.

하이 차차차 2022. 6. 5. 16:28
반응형

위믹스 디파이 플렛폼 클레바 코인 앞으로 호재 , 전망 차트 분석입니다.

 

현재 많은 사람들이 코인 투자 인해서 손실을 보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큰 손실을 본 사람들은 클레바 코인 투자를 한 사람이라고 볼수도 있습니다. 클레바 다양한 악재가 있었고 , 매일 10만 개 정도의 코인이 시중에 풀립니다. 매도 압력이 강해 진건 사실입니다. 최고가 5만 원에서 현재 시세 407원 이 정도면... 그냥 포기합니다. 하지만 최고가의 기준으로 봤을 때 유통물량이 고작 50만 개~100만 개  정도 생각이 들어요. 그럼 지금부터 글레바 코인 대한 정망 , 차트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클레바 예치 이자

클레바 스테이킹 이자 : 우선 클레바 코인의 경우는 스테이킹 가능하며 , 디파이 플렛폼 입니다. 클레바 에치를 하게 되면 연이자 29% 받을 수 있습니다. 처음 출시했을 때는 이자가 300% 넘었습니다. 현재는 29% 정도입니다. 개인적으로 이자가 15~20% 정도가 정상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더리움 , 테더 , 클레이튼 다양한 코인을 예치를 하면 이자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높은 이자는 항상 위험성이 숨어 있습니다.

파밍 서비스 장점 단점 :  대출을 받아서 이자 농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고수가 아니면 파밍 서비스 너무도 위험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자를 많이 준다고 고 배율 파밍 서비스를 하면 큰 손실이 발생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파밍 서비스 강력하게 비추천합니다.

클레바 파밍

 

 

클레바 코인 유통물량 : 1일 기준 115200개 발행이 됩니다. 2021 12월 28일 시작이 되었고 1년 동안 (약 4200만 개) 발행이 됩니다. 그리고 1년 뒤부터는 25% 감소해서 ( 약 3150만 개 ) 발행이 됩니다. 3년 (약 2360만 개 ) 이런 식으로 발행이 되며 총발행량은 1억 6819만 개 발행이 됩니다. 하단의 사진을 참조하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1년 기준 25% 발행량 감소됩니다.

 

클레바 유통물량 1년 단위 풀리는 기준

 

저는 투자를 할 때 2년 발행량 계산을 해봅니다. 2년 ( 약 7350만 개 ) 유통물량 풀립니다. 현재 시세 400원 생각하고 총 시가총액을 계산을 해보면 290억 정도입니다. 높은 시가 총은 아니라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매수 타이밍도 아니라고 생각을 합니다. 개인적으로 2년 기준 총 시가총액 : 150~100억 정도 ( 시세 200~150원 ) 정도면 충분히 매수 메리트가 있다고 봅니다. 물론 언제 크게 상승을 할지는 모르지만 이 정도면 충분한 매력이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클레바 단점 : 현재 클레 바 플렛폼 할수 있는건 ( 파밍 서비스 ) 단 한가지 입니다.  스왑하는 기능조차 없다는 것 입니다. 클레바를 사라면 클레이스왑 스왑을 해서 구매를 해야 됩니다. 디파이 기능 자체가 많이 부족 합니다. 그리고 매일 나오는 10만개 이상의 이자물량 입니다. 매수는 없지만 지속적인 매도 압력이 존재 한다는 것 입니다.

 

클레바 앞으로 전망 호재 예측 : 앞으로 많은 업데이트 한다고 클레바 측에서 공지했습니다. 1 클레바 코인 상장 , 2.Lending Pool 자산 확대 3.DEX 확장(Claimswap, TBD) 4.Swap 경로 개선 5.UX/UI 전면 개편  대대적으로 클레바 디파이 서비스 업데이트한다고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 IDO ) 가능성 열어 두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에서도 ICO , IDO 허가하려는 눈치입니다. 저는 그때가 가장 크게 상승을 할 거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플랫폼 활성화되기 시작하면 지속적인 소각 , 바이백 진행이 되면서 클레바의 유통물량이 감소 되면서 꾸준한 상승의 가능성을 보고 있습니다.

 

클레바 상장 후 현재 차트 : 차트를 보면 거의...... 말을 할 수 없습니다. 보통 1만 원 많은 사람들이 매수했고 , 7000원 , 3000원 매수를 많이 한 걸로 기억을 합니다. 클레바 팀 문제 ( 파밍 오픈 지연 , 코드 오류 ) 있지만 그것보다 저는 지속적인 이자물량 때문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1만원 ~ 7000원 사이에 이자를 받으면 다 팔아 버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 계속해서 하락을 하게 되었다고 봅니다. 하지만 현재 가격은 400원 팔아도 큰 이익이 없기 때문에 , 많은 사람들이 그냥 보유하게 된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차트 분석 : 하단의 차트를 보시게 되면 클레바 코인 190원까지 하락을 했지만 , 한번 상승하면 2140원까지 폭등을 해버립니다. 그 이유는 ( 파밍 청산 , 낮은 시가총액 ) 때문에 폭발적으로 상승을 합니다.

 

 개인적인 투자 매력  :  저는 200~150원 정도의 시세 충분히 매력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2년 발행량 7300만 개 계산을 했을 때 ( 시가총액 147역 ~110억 ) 충분히 매력적인 가격이라고 생각을 해봅니다. 현재의 유통물량 계산하면 이보다 훨씬 더 낮은 시가총액이겠죠. 약 40~30억 정도입니다.  그리고 위메이드 국내 상장 기업이 만들었기 때문에 언젠가는 크게 올라갈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투자를 하실 때는 자신이 생각하는 기준 , 원칙 , 분석하시고 투자를 하셔야 됩니다. 늘 언제나 투자는 손실이 따라고 , 수익도 발생을 합니다. 하락을 하게 되면 그 기간이 길고 참으로 고통스럽습니다. 모든 투자는 본인 스스로 신중한 결정을 하셔야 나중에 후회가 없고 , 버틸 수 있는 힘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