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투자.경제

리플 코인 전망 ( 호재 악재 )

하이 차차차 2022. 6. 29. 21:11
반응형

리플 코인 전망 ( 호재 악재 ) 


리플은 금융기관 액스래피드 , 액스커런트 , 엑스비아 송금 결제 설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총 발행량 100,000,000,000입니다. 그리고 글로벌 금융기관과 국내 1금융권 은행들이 리플 고객사로 있습니다.특히 리플은 비트코인 , 이더리움 보다 훨씬 빠른 트랜잭션 처리 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코인들보다 빠른 송금 신청 , 거래 처리할 수 있는 코인입니다. 현재 리플의 상황은 그리 좋지 못합니다. SEC 소송 중이기 때문이죠. 그럼 지금부터 리플 코인 전망 , 호재 , 악재 대해서 한번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리플 시세

 

글 목차

리플코인 시가총액 

리플 전망

리플 호재 & 악재

리플 코인 상장 거래소

 

리플 코인 시가총액 

현재 리플코인 경우에는 유통되는 수량 43% 정도이며 , 현재 시세는 423원입니다. 하단의 표를 참고를 하시면 총 시가총액 , 유통물량 시가총액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리플의 마캣 캡 순위 8위입니다. 과거에는 3~4위 정도의 순위였지만 현재는 많이 떨어진 상태입니다. 스테이블 코인 제외하면 비트코인 , 이더리움 , BNB , 에이다 , 리플 순위입니다. 실제 5위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리플코인 사가총액

총 발행량 시가총액 ₩42,381,576,305,208
유통물량 시가총액 ₩20,491,245,534,184

 

리플 전망

현재 리플코인 경우에 송금을 많이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수수료도 저렴하고 송금 속도 엄청나게 빠릅니다. 특히 해외거래소 코인을 보낼 때 대부분 XRP ( 리플 ) 사용하고 있습니다. 리플의 전망은 우선 소송이 끝나야 된다고 봅니다. 공매도 세력들에게 이만한 재료가 없기 때문이죠. 리플을 매수하고 싶다면 최소한 소송이 끝난 뒤 매수하셔도 충분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현재는 긴 횡보 , 하락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그냥 지켜보시는 게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리플 호재 & 악재 

1. 리플 전 CTO 보유 수량 입니다. 현재 전 CTO 제드 맥 칼렙 최근 10일간 4000만 리플을 매도했습니다. 과거 지속적으로 매도를 했기 때문에 시세가 떨어졌다고 봅니다. 현재 전 CTO 보유하고 있는 리플 수량은 1억 353만 개 남아 있습니다. 과거보다는 훨씬 수량이 작아진 것은 정말 호재라고 생각을 합니다. 

2. 그리고 현재 SEC 소송입니다. 현재 리플 CEO 갈링하우스 만약 SEC 소송에서 패하면 미국을 떠날 것이라고 했습니다. 리플의 소송은 모든 알트코인에게 중요한 상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다른 알트코인 SEC 소송전을 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리플의 경우 소송에서 승소하게 되면 , 엄청난 상승을 하게 될 것이고 , 만약 패소를 한다고 하더라도 " 벌금 " 내고 끝난다고 보셔도 됩니다. 과거 다른 알트코인도 벌금을 낸 적이 있으며 , 유일하게 SEC 법적으로 싸우고 있는 코인이 리플 코인입니다. 재판과 관계없이 소송이 끝난다면 리플의 호재로 생각을 합니다. 

3. 리플 파트너 , 기술개발 꾸준하게 하고 있는 프로젝트입니다.  XRPL랩스 자체 개발 월렛 Xumm 프로 베타 버전 출시 , 암호화폐 결제 솔루션 업체 루노 리플 유동성 허브 도입 , 리플사가 싱가포르 기반 핀테크 스타트업 니옴이 리플 넷의 통 남아 지역 사업 확장을 추진하고 있고 , 리투아니아 소재 글로벌 송금업체 FINCI 파트너십 체결했습니다.  그리고 리플 CEO "SEC와 소송 종료 후 IPO 논의 예정 이라고 합니다.

4. 개인적 생각 : 리플을 보고 있으면 과거의 테슬라 보는 듯합니다. 과거 테슬라도 공매도 세력에게 엄청나게 힘든 시기를 보낸 적 있습니다. 리플도 약간 그런 느낌이 들긴 합니다. 물론 개인적 생각입니다. 

 

리플 코인 상장 거래소

상장된 거래소는 대부분 거의 모든 거래소 상장이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유일하게 코인베이스 상장폐지당했습니다. 그 이유는 SEC와 소송을 하면서 리플 코인 증권이다. 증권이 아니다. 법정 싸움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