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정보

신차 장기렌터카 장점 & 단점 가격비교

하이 차차차 2022. 7. 9. 17:02
반응형

신차 장기 렌터카 장점 & 단점 가격 비교 


요즘 신차를 구입 하기 위해서 엄청난 출고 대기 기다리고 있습니다. 너무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사람들은 중고차 눈을 돌리기도 하지만 , 중고 자동차 시세도 수요가 몰리다 보니까 중고차 가격도 오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즉시 출고 가능한 장기 렌터카 대해서 한번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장기 렌터카 경우에는 미리 선주문했기 때문에 즉시 출고 가능성이 높고 , 출고 대기 기긴이 짧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럼 신차 장기 렌터카 장점 , 단점 대해서 한번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글 목차

1.신차 장기 렌터카 장점 

2. 장기 렌터카 단점 

3. 차량 가격비교 

4. 중고차 장기 렌터카 장점

 

1. 신차 장기 렌터카 장점

 1. 100% 비용 처리가 가능합니다. 법인 사업자 , 개인사업자 , 고소득 프리랜서 , 이런 분들의 경우에는 비용처리를 많이 해야 세금을 작게 냅니다. 소득이 많으면 많게는 몇천만 원의 세금이 올라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장기 렌터카는 100% 비용 처리가 가능합니다. 

2. 저신용자 이용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신용이 좋지 못하면 할부 같은 금융거래가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장기 렌터카 경우는 보증금 , 보증인 있으면 신차로 장기렌트받을 수 있습니다. 

3. 관리가 편합니다. 우선 렌트사 직원들이 순회정비를 해줍니다. 편하게 신차를 신경 쓸 필요 없이 편리하게 관리를 해주기 때문에 특히 기업에서 많이 장기 렌터카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4. 사고 발생 시 일처리 대행합니다. 월 비용을 지불하기 때문에 부홈료도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혹시나 하는 사고가 발생을 했을 시 회사에서 직접 처리를 해주고 사고 이력이 남지 않기 때문에 보험료 높아지는 경우가 없습니다.

5. 차량 10부제 운행 등 영행을 받지 않아 상시 차량을 운행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2. 장기 렌터카 단점

100%  비용 처리가 가능하시면 비용은 약간 더 비쌉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가장 꺼려하는 하 , 허 , 호 , 번호판 사용을 하기 때문에 번호판이 가장 큰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 마음대로 차량을 튜닝할 수가 없습니다. 인수를 할 계획이시라면 크게 상관이 없겠지만 차량을 반납할 계획이시라면 원상복구 요청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중도해지 수수료입니다. 장기 렌터카 사용을 할 때  개인적 사정으로 차량을 중도에 반납해야 되는 경우 위약금이 발생을 합니다.

3. 차량 가격비교

우선 국내에 다양한 장기 렌터카 기업이 존재 합니다. 그리고 회사마다 월 납입금액 다를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캐피탈 회사마다 매일 할인율이 달라지기 때문이며 , 중간 유통마진 , 각각 다르기 때문 입니다. 그리고 소형 렌터카 업체는 중간에 파산이나 종료 되는 경우가 나올수가 있기 때문에 대형 장기렌터카 회사를 선택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큰 기업은 SK렌터카 , 롯데 렌터카 2곳 정도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물론 장기렌트하실 때 가격비교 충분히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4. 중고차 장기렌트 장점

우선 중고 렌터카 장점은 신차와 다르게 짧은 계약기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12개월 ~ 36개월 선택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매달 지불하는 렌트비에 보험료 , 세금 , 포함되어 있어 합리적으로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 최고의 장점은 바로 빠른 출고기간입니다. 기존에 보유하고 중고 차량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당일 출고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현재 신차를 구입을 하고 싶지만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보통 6개월 ~ 1년 6개월까지 걸린다고 합니다. 그래서 요즘은 12개월 중고 장기 렌터카 이용하고 내 차고 출고되면 장기렌트 반납을 하시는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