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정보

테슬라 모델Y의 장기렌트와 리스, 어떤 방식이 더 저렴할까?

하이 차차차 2023. 10. 21. 15:12
반응형

테슬라 모델Y의 장기렌트와 리스, 어떤 방식이 더 저렴할까?

테슬라 모델 Y는 테슬라의 중형 SUV 전기차로, 2019년에 처음 공개되었으며 2020년부터 미국에서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국내에서는 2021년 8월에 롱레인지와 퍼포먼스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되었으며, 2023년 7월에는 후륜구동방식인 RWD 트림이 추가되었습니다. 테슬라 모델 Y의 장기렌트와 리스, 어떤 방식이 더 저렴할까? 

장기렌트와 리스의 개념과 차이점

장기렌트와 리스는 고객이 차량을 일정 기간 동안 이용하고, 결정된 기간이 끝난 후 반납하거나 구매하는 방식입니다. 장기렌트와 리스의 가장 큰 차이점은 차량의 소유권이 어디에 있는가입니다.

장기렌트: 차량의 소유권은 렌트 회사에 있으며, 고객은 월 납입금을 지불하고 차량을 이용합니다. 계약 기간이 끝나면 차량을 반납하거나, 추가 비용을 지불하여 구매할 수 있습니다.

리스: 차량의 소유권은 금융 회사에 있으며, 고객은 월 납입금을 지불하고 차량을 이용합니다. 계약 기간이 끝나면 차량을 반납하거나, 잔존가치를 지불하여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직카 " 자동차 저렴하게 구입하자 !

( 신차구매 / 장기렌트 / 차량리스 ) 비공개 견적서 비교

https://zigcar.net/event/?code=2332  ☜ 1분 견적비교 

"직카 비공개 견적 " 신차할부 구매 / 개인 법인 장기렌트 & 리스 선택을 하실때 최대한 많은 곳에서 견적서 받아 보시면 ( 저렴한 금리 / 할인 / 수수료 / 즉시출고 / 프로모션 ) 등 비공개 정보를 확인 하시면 보다 저렴하게 차량을 선택을 하실수 있고 , 만족도 높아 집니다. 직카에서 비공개 견적서 받아서 견적비교 하세요.

장기렌트와 리스의 장단점 비교

장기렌트 장점: 첫째, 최근 모델을 경험할 수 있으며, 둘째, 계약 기간 동안 차량 관리에 대한 걱정이 줄어듭니다. 셋째, 구매보다 적은 비용으로 차량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장기렌트 단점: 첫째, 금액을 명확하게 알기 어려워 비교가 힘들 수 있습니다. 둘째, 리스에 비해 대체적으로 월 비용이 상대적으로 높을 수 있습니다.

리스 장점: 첫째, 차량 구매 시 전액 대출이 가능하며, 둘째, 리스 계약 종료 시 차량을 구매하거나, 새 차량으로 리스를 갱신할 수 있습니다.

리스 단점: 첫째, 탈루금, 초과주행료 등 기타 비용이 발생하며, 둘째, 리스 종료 시 금리가 바뀔 수 있어 계속 리스를 신청해야 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 Y의 장기렌트와 리스 월 가격 알아보기

테슬라 모델 Y의 장기렌트 및 리스 월 가격은 여러 요소에 의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가격은 차량 업체, 추가 옵션, 계약 기간, 할부 이자율 등에 따라 변동됩니다. 테슬라 공식 홈페이지에서 모델 Y의 리스 월납입 가격을 알려주고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됩니다. 그 외에도 여러 업체를 비교하며 금액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기렌트: 테슬라 모델 Y의 장기렌트 월 가격은 다나와 자동차1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3년형 전기 RWD (A/T) 트림을 36개월 동안 이용하고, 선납금을 30% 납부하고, 연간 주행거리를 2만 km로 설정한다면, 월 납입금은 약 282만 원입니다. 이 가격에는 부가세가 포함되어 있으며, 자동차세와 보험료는 별도로 지불해야 합니다.

리스: 테슬라 모델 Y의 리스 월 가격은 테슬라 공식 홈페이지2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3년형 전기 RWD (A/T) 트림을 36개월 동안 이용하고, 선납금을 30% 납부하고, 연간 주행거리를 2만 km로 설정한다면, 월 납입금은 약 240만 원입니다. 이 가격에는 부가세가 포함되어 있으며, 자동차세와 보험료는 별도로 지불해야 합니다.

장기렌트와 리스, 어떤 방식이 더 저렴할까?

장기렌트와 리스의 월 가격을 비교해보면, 리스가 더 저렴한 것으로 나타납니다. 하지만 이는 단순히 월 납입금만을 고려한 것이므로, 실제로 비용을 판단할 때는 다른 요인들도 고려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장기렌트는 계약 기간이 끝나면 차량을 반납하거나 추가 비용을 지불하여 구매할 수 있지만, 리스는 계약 기간이 끝나면 차량의 잔존가치를 지불하여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잔존가치란 차량의 현재 가치에서 사용한 기간 동안 감가상각된 금액을 뺀 값입니다. 따라서, 리스를 선택하면 차량 구매 시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장기렌트와 리스 모두 초과주행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초과주행료란 계약 시 정한 주행거리를 초과할 경우 발생하는 비용입니다. 초과주행료는 업체별로 다르게 책정되므로, 계약 전에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장기렌트의 초과주행료가 리스보다 낮은 편입니다.

결론적으로, 장기렌트와 리스 중 어떤 방식이 더 저렴할지는 개인의 상황과 목적에 따라 달라집니다. 장기적으로 차량을 소유하고 싶다면 리스가 유리할 수 있으며, 단기적으로 차량을 이용하고 싶다면 장기렌트가 유리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