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그랜저 제원 성능 연비 가격 비교분석
현대자동차의 플래그십 모델인 그랜저는 1986년에 처음 출시된 이후로 국내 준대형 세단 시장에서 높은 인기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2022년 11월에 출시된 7세대 모델인 '디 올 뉴 그랜저’는 현대자동차의 최신 디자인 철학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Sensuous Sportiness)'를 반영하여 미래지향적이고 고급스러운 외관과 실내를 구현하였습니다. 또한 다양한 파워트레인과 주행 성능, 안전 기술, 편의 기능을 갖추어 준대형 세단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고 있습니다.2023년 그랜저의 제원, 성능, 연비, 가격을 비교하고 분석하여 그랜저의 장점과 단점을 살펴보겠습니다.
2023년 그랜저 제원
2023년 그랜저는 가솔린 2.5GDI, 가솔린 3.5GDI, 하이브리드 1.6T-GDI, LPG 3.5GDI 총 네 가지 파워트레인을 제공합니다. 각 파워트레인별로 프리미엄, 익스클루시브, 캘리그래피 세 가지 트림이 있으며, 가솔린 3.5GDI 모델은 2WD와 AWD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원은 차량의 크기와 엔진의 성능을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그랜저는 전장이 5,035mm, 전폭이 1,880mm, 전고가 1,460mm이며 휠베이스는 2,895mm입니다. 이는 이전 모델 대비 전장이 45mm, 전폭이 5mm, 휠베이스가 10mm 커지고 전고가 10mm 낮아졌습니다. 또한 리어 오버항이 50mm 커지며 가장 아름다운 비례를 갖추었습니다.
엔진은 가솔린 2.5GDI 모델은 최고출력이 198hp, 최대토크가 25.3kg.m이며, 가솔린 3.5GDI 모델은 최고출력이 300hp, 최대토크가 36.5kg.m입니다. 하이브리드 1.6T-GDI 모델은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의 시스템 출력이 230hp, 시스템 토크가 35kg.m이며, LPG 3.5GDI 모델은 최고출력이 235hp, 최대토크가 31kg.m입니다. 엔진은 모두 8단 자동 변속기와 연결되어 부드럽고 효율적인 변속을 가능하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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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그랜저 성능
성능은 차량의 주행 능력을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그랜저는 각 파워트레인별로 다른 주행 성능을 보여줍니다. 가솔린 2.5GDI 모델은 가장 기본적인 성능을 제공하며, 가솔린 3.5GDI 모델은 가장 강력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하이브리드 1.6T-GDI 모델은 연비와 성능을 균형있게 제공하며, LPG 3.5GDI 모델은 저렴한 유류비와 적당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성능에는 최고 속도, 가속도, 제동 거리, 핸들링, 승차감 등이 포함됩니다. 최고 속도는 차량이 도달할 수 있는 최대 속력을 의미하며, 가속도는 차량이 정지 상태에서 일정 속도까지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의미합니다. 제동 거리는 차량이 일정 속도에서 완전히 멈추기까지 거리를 의미하며, 핸들링은 차량이 조향에 따라 원하는 방향으로 움직이는 능력을 의미합니다. 승차감은 차량의 주행 중에 승객이 느끼는 편안함과 안정감을 의미합니다.
그랜저의 최고 속도는 가솔린 2.5GDI 모델과 하이브리드 1.6T-GDI 모델은 210km/h, 가솔린 3.5GDI 모델은 240km/h, LPG 3.5GDI 모델은 220km/h입니다. 이는 그랜저가 준대형 세단 중에서 가장 빠른 속도를 내는 차량임을 보여줍니다.
그랜저의 가속도는 가솔린 2.5GDI 모델은 0-100km/h가 8.8초, 가솔린 3.5GDI 모델은 6.7초, 하이브리드 1.6T-GDI 모델은 7.8초, LPG 3.5GDI 모델은 7.9초입니다. 이는 그랜저가 준대형 세단 중에서 가장 빠른 가속력을 갖는 차량임을 보여줍니다.
그랜저의 제동 거리는 가솔린 2.5GDI 모델과 LPG 3.5GDI 모델은 100-0km/h가 38m, 가솔린 3.5GDI 모델은 36m, 하이브리드 1.6T-GDI 모델은 37m입니다. 이는 그랜저가 준대형 세단 중에서 가장 짧은 제동 거리를 갖는 차량임을 보여줍니다.
그랜저의 핸들링은 전자식 변속기 조작 시스템(ESS)과 드라이브 모드 셀렉트(DMS)를 통해 스포티하고 부드러운 조향감을 제공합니다. ESS는 기존의 기계식 변속기 조작 시스템을 전자식으로 대체하여 변속 시간을 단축하고 정확도를 높였습니다. DMS는 스마트, 컴포트, 에코, 스포츠, 커스텀 다섯 가지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각 모드에 따라 엔진, 변속기, 서스펜션, 조향의 특성이 바뀝니다. AWD 모델은 HTRAC 전자식 변속기 조작 시스템(ESS)과 드라이브 모드 셀렉트(DMS)를 통해 다양한 주행 환경에 맞게 구동력을 분배하고 최적의 조향감을 제공합니다. HTRAC은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AWD 시스템으로, 전륜과 후륜의 구동력 비율을 전자식으로 제어하여 주행 안정성과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그랜저의 승차감은 멀티 링크 서스펜션과 NVH 기술을 적용하여 편안하고 안정적인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멀티 링크 서스펜션은 차량의 주행 안정성과 핸들링을 향상시키며, 도로의 불규칙한 진동과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합니다. NVH 기술은 차량 내부의 소음, 진동, 험함을 줄이는 기술로, 엔진 룸 및 바닥 판에 소음 차단재를 적용하고, 윈도우와 도어에 고밀도 씰링 재료를 적용하고,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시스템을 적용하여 차량 내부의 소음을 감소시켰습니다.
2023년 그랜저 연비
연비는 차량의 연료 효율을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그랜저는 각 파워트레인별로 다른 연비를 보여줍니다. 하이브리드 1.6T-GDI 모델은 가장 높은 연비를 제공하며, LPG 3.5GDI 모델은 가장 낮은 연비를 제공합니다.
연비에는 복합 연비와 도심 연비, 고속도로 연비 등이 포함됩니다. 복합 연비는 도심과 고속도로에서 주행한 평균 연비를 의미하며, 도심 연비는 도심에서 주행한 연비를 의미하며, 고속도로 연비는 고속도로에서 주행한 연비를 의미합니다.
그랜저의 복합 연비는 가솔린 2.5GDI 모델은 10.4km/l, 가솔린 3.5GDI 모델은 9.1km/l (2WD), 8.8km/l (AWD), 하이브리드 1.6T-GDI 모델은 16.2km/l, LPG 3.5GDI 모델은 7.9km/l입니다. 이는 그랜저가 준대형 세단 중에서 가장 높은 연비를 내는 차량임을 보여줍니다.
그랜저의 도심 연비는 가솔린 2.5GDI 모델은 9km/l,가솔린 3.5GDI 모델은 8.1km/l (2WD), 7.9km/l (AWD), 하이브리드 1.6T-GDI 모델은 14.8km/l, LPG 3.5GDI 모델은 6.9km/l입니다. 이는 그랜저가 준대형 세단 중에서 가장 낮은 도심 연비를 내는 차량임을 보여줍니다.
그랜저의 고속도로 연비는 가솔린 2.5GDI 모델은 12.4km/l, 가솔린 3.5GDI 모델은 10.6km/l (2WD), 10.3km/l (AWD), 하이브리드 1.6T-GDI 모델은 18.1km/l, LPG 3.5GDI 모델은 9.4km/l입니다. 이는 그랜저가 준대형 세단 중에서 가장 높은 고속도로 연비를 내는 차량임을 보여줍니다.
2023년 그랜저 가격
가격은 차량의 구매 비용을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그랜저는 각 파워트레인별로 다른 가격을 보여줍니다. LPG 3.5GDI 모델은 가장 저렴한 가격을 제공하며, 하이브리드 1.6T-GDI 모델은 가장 비싼 가격을 제공합니다.
가격에는 차량의 기본 가격과 옵션 가격이 포함됩니다. 기본 가격은 차량의 기본 사양에 따른 가격을 의미하며, 옵션 가격은 차량의 추가 사양에 따른 가격을 의미합니다.
그랜저의 기본 가격은 가솔린 2.5GDI 모델은 프리미엄이 3,323만 원, 익스클루시브가 3,623만 원, 캘리그래피가 4,023만 원입니다. 가솔린 3.5GDI 모델은 프리미엄이 3,823만 원 (2WD), 4,023만 원 (AWD), 익스클루시브가 4,123만 원 (2WD), 4,323만 원 (AWD), 캘리그래피가 4,523만 원 (2WD), 4,723만 원 (AWD)입니다. 하이브리드 1.6T-GDI 모델은 프리미엄이 3,923만 원, 익스클루시브가 4,223만 원, 캘리그래피가 4,623만 원입니다. LPG 3.5GDI 모델은 프리미엄이 2,923만 원, 익스클루시브가 3,223만 원, 캘리그래피가 3,623만 원입니다.
그랜저의 옵션 가격은 각 트림별로 다른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트림에서는 선루프와 컴포트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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